제주여행 - 여유로움이 묻어있는 책카페, 유람 위드 북스

2020. 12. 7. 10:42The Journey/Somewhere in Korea

 

I 우연히, 찾다 I

 

정말, 우연히 찾았다. 근처에 있는 천아계곡에서 남아있는 가을의 풍경을 담아보려 했지만 이미 늦은 뒤였다. 단풍잎들은 이미 모두 떨어진 이후였고 계곡에는 가을의 흔적들만이 조금 남아있을 뿐이었다. 주변에 어디를 갈 수 있을까 하면서 카카오맵을 켜서 주변에 있는 카페들을 검색해본다. 그리고 우연히, 정말 우연히 평점이 좋은 카페를 찾았다. 책을 읽을 수 있는 테마를 가지고 있는 북카페였다. 그냥 책만 몇 개 놓은 카페이겠지....라고 생각했던 나는 곧, 그 곳의 평화로움에 빠져들게 되었다.

 

 

유람 위드 북스 라는 이름의 책방. 겉으로 보기엔 특별할 것이 없어보이는 그냥 책방 같았지만 막상 들어가보니 한적함, 그리고 평화로움이 매장 안을 가득 채우고 있었다. 게다가 오후 늦게 도착한 카페 내부에는 따듯한 빛의 햇살이 내부를 푸근하게 밝혀주고 있었다. 마치 입장하는 손님들을 반기기라도 하듯, 흰색 고양이가 마중 나와 야옹~ 하고 위를 바라본다. 그리고 이내, 문 밖으로 산책을 나간다. 

 

 

I 한적함, 그리고 따스함 I

 

 

수많은 책들이 놓여진 카페 내부는 마치 도서관을 상상하게 만들었다. 그렇지만 세련된 공공 도서관의 느낌이라기 보다는 정말 책읽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동네책방 같은 느낌이었다. 카페 내부 곳곳에는 책상과 의자도 있었고, 편하게 책을 감상할 수 있도록 방석과 쿠션도 마련되어 있었다. 조금 좁긴 하지만 마치 지붕 아래 옥탑방의 느낌이 들게 하는 2층에서의 공간도 있어서 뭔가 바쁘게 움직이고 떠들석한 일반적인 카페가 아니라, 정말 조용하게 책 안의 세상 속으로 빠져들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최적의 공간이라고 생각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찍은 사진. 뭔가 새로운 공간으로 입장하는 기분이 들었다.

 

 마실 수 있는 음료는 일반적인 카페와 비슷했다. 커피 몇 종류와 따듯하게 마실 수 있는 차가 있었는데, 독특한 찻잎 종류가 있길래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 찻잎을 골라서 주문했다. 따듯한 차가 나오고... 향기로운 향, 그리고 뽀얀 수증기가 카페 안으로 들어오는 햇살과 만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다.  이 곳에서는 여느 카페 처럼 이어폰을 낄 필요가 없었다. 그냥 가만히 있으면 사장님께서 음료수를 만들어 내는 소리와, 책의 페이지를 넘기는 소리... 그리고 창 밖으로 들려오는 새소리만 들리기 때문이다. 

 

화장실 입구에 놓여진 타자기와 책. 아기자기한 데코가 인상적이다.

 

 

 

 

 

 

 

 

 

 

 카페 안에 진열된 책들의 대부분은 정보를 전달하는 책보다는 소설책 그리고 에세이 수필 시집 그리고 자기개발서 같은 내용의 책들이 많이 있었다. 혹시나 해서 사진과 관련된 책이 있는지 열심히 찾아보았지만 아쉽게도 관련된 책은 찾아볼 수가 없었다. 하는 수 없이 뭔가 흥미로운 내용이 있을 것 같은 책 몇개를 집어서 찻잎이 담겨있는 주전자와 투명한 유리 찻잔이 놓여있는 내 자리로 가져와서 페이지를 열어본다. 

얼마만에 느껴보는지 모를, 여유로움이다. 집에 있어도 뭔가 마음이 어지럽고 불안한 느낌이 들었는데, 이 곳에선 왠지 차분해지고 명상을 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햇살이 마음에 들어서일까? 아니면 따듯한 차가 너무나도 마음에 들었기 때문일까?

 

 

 

 

 

 

흐린날, 혹은 제주의 서쪽을 돌아보다가 문득, 여유로움을 느끼면서 평소에 안 읽어보던 독서의 경험을 원한다면 이 곳을 추천한다. 정말, 나만 알고 싶은 곳이기도 하다. 사람이 많아지면 이 곳의 여유로움과 따스함을 더이상 느낄 수 없을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기 때문이다.  

정말 오랫만에 좋은 책방을 만난 것 같다. 제주에 앞으로 이런 특색있는 장소들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https://place.map.kakao.com/924513537

 

유람위드북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홍수암로 561 (한경면 조수리 434-2)

place.map.kakao.com

 

 

반응형